이용약관



웹사이트 이용약관


 

1 (목적)

본 약관은 ㈜ 탑 경영컨설팅 (이하 회사’)가 인터넷을 회사의 웹사이트(www.topconsulting.co.kr & www.headhunter.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이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제반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1)   서비스라 함은 인터넷 주소 www.topconsulting.co.krwww.headhunter.co.kr(이하 웹사이트’)를 통해 ㈜탑 경영컨설팅이 기업(단체, 사업자, 교육기관) 또는 개인이 구인, 구직과 교육을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해당 인터넷 주소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2)   이용자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받는 개인을 말한다.

 

3(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 통신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14일 동안 해당 사이트에 공시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이용자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4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련해서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5(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본 약관과 개인정보 보호정책 내용에 대한 동의 및 이용신청(서비스 의뢰)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2)   회원가입의 절차가 없으므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의뢰를 신청하는 것을 본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3)   1항의 승낙은 이용 신청자의 본 약관에 대한 동의를 확인하고 전자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함으로써 이루어지고 이러한 승낙의 통지가 이용 신청자에게 도달하면 이용계약이 성립한다.

 

6 (서비스 이용신청)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연락, 의뢰정보 등)을 정확하게 제공해야 한다.

(2)   모든 이용자는 본인의 실명과 사실에 기반된 정보를 제공해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다.

(3)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정보는 삭제되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다.

 

7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       서비스 의뢰의 신청서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3)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8 (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제 2 1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       인재 데이터베이스 검색을 위한 이력서 등록 서비스

-       헤드헌팅 및 Outsourcing 서비스

-       구인 및 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       교육 및 컨설팅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사항을 이용자들에게 공지해야 한다.

 

9 (개인회원 정보, 이력서 노출)

(1)   개인 이용자의 이력서는 개인이 이력서 작성 및 수정 시 희망한 형태로 이력서를 노출한다.

(2)   회사는 개인 이용자의 이력서를 동의 없이, 타사에 제공하지 않는다.

(3)   회사는 개인 이용자가 이력서 공개에 동의했을 경우, 기업고객에게 이력서를 제공할 수 있다.

 

10 (제휴를 통한 서비스)

(1)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웹사이트에 등록한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개인회원의 경우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 9조의 각 항에 따른다.

(2)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웹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등록시에 제휴 웹사이트의 목록을 고지해야 한다.

 

11 (서비스의 요금)

(1)   개인이용자의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2)   회사는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예고 없이 변경할 수 있다. 다만, 변경 이전에 적용한 서비스는 소급하여 적용하지 않는다.

 

12 (서비스 이용시간)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해야 한다.

(2)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13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한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해야 한다.

-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14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들에게 메일을 통해 알릴 수 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

(4)   본 서비스의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15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1)   자료 내용은 이용자가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를 말한다.

(2)   이용자는 자료 내용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다.

(3)   이용자는 본인이 작성한 자료내용의 수정 및 삭제를 원할 시, ‘회사요청할 수 있다.

(4)   회사는 개인 이용자가 등록한 자료 내용의 오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16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온라인 입사 지원정보)

(1)   개인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해 언론에 배포될 수 있다.

(2)   웹사이트의 채용정보 지원하기버튼 클릭을 통해 해당기업에게 제공된 개인이용자의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3)   회사웹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개인 이용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 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 데이터를 개인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17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가진다.

(5)   이용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외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18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2)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3)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구인, 구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       타인의 정보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       웹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19 (이용자의 서비스 중지 / 자료삭제)

(1)   개인 이용자의 이력서 등록을 해지하기 위해 관리자에게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와 연락처를 제공하면 회사는 이에 응해야 한다.

(2)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를 발생시켰을 때

-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       기타 본 서비스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때

(3)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 당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 기준 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20 (손해배상)

(1)   회사가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이용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에 책임이 있는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3)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 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

 

21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이용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1)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해서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다음 서비스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2)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3)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한다.

 

22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 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따르고, 웹사이트에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고지한다.

 

23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1)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 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기업체를 밝히고 해당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2)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4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해야한다.

(2)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원으로 한다.

 

 

㈜ 탑 경영컨설팅